본문 바로가기
텃밭/로즈마리 키우기

베란다 텃밭 꾸미기 - 로즈마리 키우기 (로즈마리 꺽꽂이 성공하는 법)

by 수수맘 2018. 4. 12.
반응형

로즈마리꺽꽂이 성공하는 법입니다
물꽂이로 시도했구요

2가지 방법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얼마전 3월 14일 인터넷에서
이것 저것 사면서 로즈마리도
같이 들였답니다

어느 분 블로그를 보니까
로즈마리를 수형잡아서 너무 이쁘게 키우셨더라구요

물론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셨지만
그래도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전에도 로즈마리를 키웠지만 수형잡는다는 것을 몰라
정신없이 정글마냥 키웠거든요 ㅎㅎㅎ  ^^;;;



그래서 이렇게 3줄기를 잘라서 물꽂이 해뒀었죠

아래쪽 잎은 떼어줘야 한다기에

나름 실험 이랍시고 2개는 떼어주면서
1개는 일부러 그냥 뒀어요

실은 떼어준 로즈마리도
하나는 좀 많이 떼어주고
다른 하나는 그에 비해 좀 덜 떼어줘봤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뿌리가 내렸네요

물꽂이 한지 이주일 정도 된것 같습니다

아래쪽 잎을 떼어준 녀석들은 둘다
뿌리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잎을 떼주지 않았던 녀석은 아직입니다
ㅎㅎㅎㅎ

그래서 잎을 떼주라는 건가봐요 ^^;;

일단 뿌리 더 내리라고
물꽂이로 며칠 더 두려고 합니다

키도 쑥쑥 자라야 길이 봐서 잘라주고 할텐데
언제 자라려나요~~~~



몇 년씩 걸리는 작업인 만큼
천천히 해야겠지요?

조바심은 금물입니다 ㅎㅎㅎ


뿌리나온 날  2018년 4월 2일 ^^
기록입니다

^---------^








< 2018년 4월 12일 >
뿌리 나오고 다시 열흘이 지났네요

뿌리를 좀 튼실하게 내리려고 계속 물꽂이로 뒀어요

그리고 잎을 떼어주지 않은
로즈마리를 비교해보고 싶기도 했구요


결과는???

잎을 떼어주지 않은 로즈마리는 결국
뿌리가 나지 않았네요


뿌리가 잘 내려온 로즈마리들은
작은 화분에 심어줘야겠는데
오늘은 피곤하니 패쓰 ㅎㅎㅎ


나중에 흙에 잘 심어주고
그날 뿌리 안나온 로즈마리도
아랫잎들 떼어내고 다시 물꽂이로 지켜보려구요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로즈마리 꺽꽂이 하시려면
한 줄기 잘라서 아랫쪽 잎들 떼어내시고
물꽂이 해주시면 2주에 뿌리 나오기 시작하고
한달안에 뿌리가 많아진다는 사실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