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로즈마리 키우기

베란다 텃밭 꾸미기 - 로즈마리 키우기 3 (꺽꽂이 이후 성장기)

by 수수맘 2018. 5. 23.
반응형

지난 번 물꽂이로 뿌리내린 로즈마리 3녀석과 추가로 또 물꽂이 해뒀던 녀석까지

로즈마리 작은 아이가 4개나 생겼답니다. 



가장 왼쪽부터 2개가 처음으로 뿌리 내려서 심어준 아이들이에요

처음엔 비슷했는데요.. 

갈수록 성장속도가 차이가 나네요. 


이 사진이 처음 뿌리내린 로즈마리를 심었을 당시에요. 

4월 15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봄철이라 그런가 1개월 7일동안 이 정도로 자랐습니다. 

위로 키도 많이 자랐지만

아래쪽에 잎들도 풍성해 졌어요. 




키를 어느 정도로 해야할지 몰라서 

아직 잘라주거나 하진 않았답니다. 


베란다에서 햇볕 잘 보여주고 물만 가끔 주었어요. 

화분이 작아서 금방 겉흙이 마르더라구요. 

그럴 때 물을 듬뿍 주었답니다. 













제일 작은 이 로즈마리는 

처음 물꽂이로 실험해볼 때 

아랫쪽 잎을 떼지 않고 그냥 물에 꽂았다가

뿌리도 나지 않고 시간만 보냈던 로즈마리에요. 


그랬더니

오히려 나중에 물꽂이 해서 키운 로즈마리보다 

더 작네요. 





이 로즈마리는 나중에 추가로 로즈마리 더 늘려주려고

더 물꽂이 했답니다. 

이때는 로즈마리가 더 많이 자란 상태라서 

물꽂이 하는 시점에서 이미 길이가 더 길었어요. 



2018/04/16 - 베란다 텃밭 꾸미기 - 로즈마리 키우기 2

2018/04/12 - 베란다 텃밭 꾸미기 - 로즈마리 키우기 (로즈마리 꺽꽂이 성공하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