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간단요리] 깻잎김치 - 깻잎만 사오면 집에 있는 양념으로 간단히 만들어요 ^^

by 수수맘 2019. 4. 27.
반응형



세탁소도 가야하고 양말도 사야하고
겸사겸사 아파트 장터에 나갔더니
깻잎이 좋아보이네요

안 그래도 향긋한 깻잎김치가 먹고
팠던터라 한 봉지 사왔습니다

물에 일단 씻어서 물기 쫙 빼놓으면
깻잎은 준비 끝입니다

한장한장 살펴보며 씻었어요

씻다보니 약간 안 좋은 부분이 눈에 딱 들어오네요

그 부분만 살짝 잘라버리고 ^^

다 씻는동안 너댓장 떼어냈어요

깨끗하게 씻었으면 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이제 물기를 쫙 빼줍니다
이 상태로 깻잎은 대기 ^^


이제 양념만들기 입니다
양파나 파 그리고 당근 이런 채소를
넣어도 맛있지만
전 속이 많은게 그리 좋지 않기도 하고
또 귀찮네요 ^^

간단하고 깔끔하게
간장에 새우젓이랑 매실액,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약간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양념 분량]

간장 5숟가락
새우젓 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반 숟가락



이제 만들어볼까요

새우젓 2숟가락

진간장 5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설탕 반 숟가락

다진마늘 한 숟가락

자 이제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
빈 그릇 하나 준비하시구요


깻잎은 다섯장씩 잘 정리해서 꼭지부분도
약간만 남기고 정리해주세요
짧게 다 잘라버리시면
먹을때 잡을곳이 마땅치 않아요
조금 남겨주세요 ~~~


깻잎 다섯장 위에 양념 한숟가락
올려서 살살 펴발라주세요
숟가락으로 슬슬 하면 되요 ~~

그렇게 다섯장씩 또 하고 또 하고....
이제 반복입니다 ㅎㅎㅎ



이제 슬슬 높이가 높아지네요
그래도 계속 같은 위치를 유지해주세요
이렇게 하는게 나중에 정리할 때 좋더라구요

계속 반복입니다
^^


계속 높아져서 중간에 손으로 꼭 눌러줬어요


그리고 또 다시 반복
그래도 양념이 중간에 들어간 상태라서
아래에 있는 깻잎들은 숨이 약간 죽는답니다
살살 누르면서 마무리 해주세요
물론 깻잎양이 많다면
몇개의 덩어리로 나누어서
작업해주세요 ^^


다 했는데도 양념이 살짝 남았네요 ^^


숨죽으라고 꾹꾹 눌러주고
중간중간에 남은 양념을
더 넣어주었어요

완성샷인데도
생깻잎인지 깻잎김치 해놓은 것인지
구분이 안가네요 ^^

들어갈만한 통을 찾아서 넣어줬어요
간신히 들어갈만한 통이면 됩니다
곧 숨이 훅 죽어서
바닥에 착 가라앉거든요
반쯤 덜어서 한쪽으로 놓고


나머지 반을 반대편에 놓아줍니다



가운데는 겹쳐놓아도 괜찮아요 ^^


엊저녁 꼭 눌러놓았더니
하루가 지난 아침 깻잎이 바닥에
착 붙었네요 ^^


숨이 확 죽었죠 ^^




이제 작은 그릇에 넣어도
다 들어가니 옮겨줬어요


작은 그릇인데도 다 들어가네요 ^^;;;


너무 조금 만들었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다 먹고 또 만드는게
더 나은것 같더라구요 ^^


간단히 만들어서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