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새콤달콤 초간단 오이무침

by 수수맘 2018. 3. 20.
반응형

새콤달콤 초간단 오이무침입니다. ^^


예전엔 오이를 썰어서 미리 소금에 절여두었다가
양념하곤 했는데
이젠 바로 해버려요

생각보다 차이가 별로 없더라구요 ㅎㅎ



완성된 오이무침입니다

ㅎㅎㅎ




오이를 4개에 천원에 팔길래
가져와서 깨끗이 씻었지요



원하는 크기와 두께로 썰어줍니다

단지 크기와 두께가 서로 비슷하면 되요
차이가 너무 크면 서로 간이 배는 속도가 달라서
양념하기 힘들거든요 ^^




오이 4개를 모두 비슷하게 썰고
섞기 좋은 큰 그릇에 담아주세요

전 좀 많이 큰 그릇에 담았네요 ㅎㅎㅎ



양념은 편하게 휙휙 넣었어요

순서에 상관없이
고춧가루 안매운걸로 2숟가락
간마늘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반
식초 3숟가락
꽃소금 반숟가락



그리곤 잘 섞이도록 휙휙휙~~~~



양념 금방 다 묻어서
오래 해줄 필요도 없답니다
설탕이나 다진마늘 소금 등이
한곳에 몰리지만 않게 골고루 섞어주기만
하면 되요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