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쉬운 죽 끓이기 -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by 수수맘 2018. 3. 27.
반응형

반찬만들기 귀찮은 날
죽끓이기 ^^


오늘 제가 끓인 죽은 전복죽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데 요즘 통 못해줬어요

반찬 만들기도 귀찮으니
죽 하나로 끝 ㅎㅎㅎ


일단 전북죽을 끓이실려면
살아있는 생전복이나 아니면
살아있는 상태에서 손질해놓은
냉장 혹은 냉동 상태의 전복이 있으면
되요

그렇지 않다면 소고기죽이라면 소고기
채소죽이라면 채소가 있으면 되겠죠??

오늘은 전복죽의 경우로 ~~~~~~


먼저 물과 쌀을 끓여주세요

위의 사진은 물과 쌀을 넣고 전복내장까지
넣은 상태네요 ^^;;;;

전 물 2컵에 씻은 쌀 1컵과 1/2로 시작했습니다

주걱은 끝이 판판한 일자인 것이 좋더라구요

물에 쌀을 넣고 불을 켜고
약간의 참기름과 간장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은 지금 넣어주시면
나중에 바닥에 덜 눌어붙더라구요
좋아요 ㅎㅎ

그리고 간장은 1-2숟가락 넣었어요

나중에 점점 양이 불어나기 때문에
저정도 간장은 절대 짜지 않은 양이에

그래도 음식은 약간의 간은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

이제 끓이면서 전복살까지 다 썰어넣어줬어요


바닥에 쌀이 좀 붙는 것 같다 싶으면
물 한컵 더 넣어주시고 또 바닥에 딱 붙여서
저어주세요



물이 늘어너면 이제 쌀알이 점점 밥알이
되어가면서 물이 줄어들거에요



계속 저어주시진 않아도 되요

불은 중약정도로 해주시고 5분에 한번씩 오셔서
저어주시고 물 보충해주시고 하시면 된답니다


 
물을 한 컵 또 부어준 상태에요



그리고 또 약한 불에 뭉근히 끓여주시고
뚜껑도 닫아주시고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끔 와서 까끔
저어주세요


전복 넣을 때 채소 몇가지를 같이 넣으면
색도 예쁘고 영양도 골고루 일것 같아요


우리집엔 심한 편식쟁이가 있어서
각종 채소는 패쓰했답니다  ^^;;;


간이 딱 맞는게 좋으시면
간장을 2숟가락은 더 넣으셔야
할거에요  집집마다 간은 달라서
뭐라고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반찬하기 싫은 날
한 메뉴로 끝낼 수 있는 간단 죽 끓이기였습니다 ^^






반응형